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독어독문학과

메뉴

공지사항

제목 - 설명
  • [홍보] 주한독일문화원 – 2023년 독일어 낭독대회 개최 안내

    • 등록일
      2023-10-30
    • 조회수
      271

주한독일문화원 개최 독일어 낭독대회를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안녕하세요.

주한독일문화원 도서관 입니다.

귀 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독일에서 매년 11월 셋째 주 금요일은 낭독의 날로, 다양한 장소에서 낭독 행사가 열립니다.

저희 주한독일문화원에서도 내달 낭독의 날을 맞이하여 2023 11 23() 24() 총 두 번에 걸쳐 낭독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11월 23()에 진행되는 첫 번째 낭독대회는 독일어권 국가에서 체류 경험이 있는 참가자를 위한 대회이며,

11월 24()에 진행되는 두 번째 낭독대회는 독일어권 국가에서 체류 경험이 없는 참가자를 위한 대회입니다.

 

이번에 낭독될 작품은 스태파니 회플러의 ‘별노린재는 거짓말 하지 않아(가제, 원제:Feuerwanzen lügen nicht)’(2022, 벨츠&겔베르크, 바인하임)와 울리히 후프의 ‘오리의 뒷마당(Lahme Ente, blindes Huhn)’(2021, 카를센 출판사, 함부르크)입니다.

두 책은 용기와 진정한 우정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낭독대회 참가 등록 신청 기간은 11 5()까지이며, 추후 낭독 영상 제출은 11 12()까지 입니다.

 

이 행사는 독일어를 배우는 학생 외에도 문학에 관심 있는 분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참여 방법과 일정은 첨부된 포스터와 주한독일문화원 행사 일정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Vorlesewettbewerb_2023_Poster하시며 최고의 낭독자로 뽑힌 수상자들에게는 여러 상품이 주어집니다.

 

주한독일문화원 낭독대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독일 문학과 문화에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본교 학생분들에게 ‘주한독일문화원 낭독대회‘ 행사 관련 소식을 다양한 방법으로 전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주한독일문화원 도서관(bibliothek-seoul@goethe.de)으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한독일문화원 도서관 드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