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독어독문학과

메뉴

학과소개

독일어권 지역전문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인재

1981년에 설립된 독어독문학과는 유럽연합의 핵심국가로서 국제적 영향력이 지대한 독일과 관련하여 다양하고 심화된 학습을 제공함으로써 한국과 독일 두 나라의 교량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인재, 독일어 넘어 독일어권의 지역전문가, 나아가 세계적으로 활약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학문연구와 실생활에 필요한 독일어 구사능력을 집중적으로 배양하고, 독어학과 독문학 그리고 독일 사회 및 문화 등에 대하여 체계적이고 심층적으로 학업 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전 및 교육목표

교육목적

독일을 중심으로 한 독일어권의 문학, 문화, 사회, 정치 등에 대한 깊은 이해 및 뛰어난 독일어 구사능력을 겸비한 독일어권 지역전문가 양성

교육목표

①  독어독문학과는 독문학, 독어학, 독일지역학 등을 포괄하는 다양한 학업을 통하여 인간과 사회에 대하여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화합·소통형 인재를 양성한다.
②  독어독문학과는 체계적인 학습을 통하여 독일어 구사능력을 발전시킴으로써 독일어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지역전문가를 양성한다.
③  독어독문학과는 독일어권에 대한 풍부한 이해 및 심화된 지식을 쌓고, 이를 토대로 나아가 한국과 독일 사이에서 상호문화이해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한다.

졸업 후 진로

대학원 진학(본교, 국내 타대학, 독일어권 대학), 독일을 비롯한 외국계 회사, 무역회사, 언론계, 금융계, 출판계, 엔터테이먼트계, IT기업, 항공사, 공기업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