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스빌둥 소개
한독상공회의소는 국내외 직업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따라, 독일 자동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및 BMW 그룹 코리아와 손잡고 지난 2017년 9월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을 국내에 도입했습니다.
아우토 메카트로니카(Auto-Mechatroniker) 라는 직업명으로 2017년에 자동차 정비 분야에서 처음 실시된 국내 독일식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은 군복무 기간을 제외하고 총 3년 동안 진행되며, 기업현장에서의 실무와 학교에서의 이론교육이 결합된 기업맞춤형 이원식 인재양성 시스템입니다. 아우스빌둥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산업현장에 바로 적용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실무와 이론을 연계시킬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아우스빌둥은 현재 한독상공회의소와 함께 다임러트럭 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 포르쉐 코리아, BMW Group Korea의 공식 딜러사와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두원공과대학교, 여주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그리고 경북도립대학교 (판금/도장 분야)가 협력 교육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
업무 소개
해당 포지션은 아우스빌둥 운영과 관련된 모든 업무가 포함됩니다.
파트너 기업, 학생(트레이니) 고교 및 대학들과의 협업 및 정부 부처와의 행정업무를 지원하며,
그 외에 타 산업군 및 직업군으로의 아우스빌둥 확대에 필요한 모든 관련 업무가 포함됩니다.
예) 서류 보조, 프로그램 홍보, 내/외부 커뮤니케이션, 회계 서류 작업, 마케팅, SNS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