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독어독문학과

메뉴

공지사항

제목 - 설명

주한독일문화에서 경연대회를 통해 “괴테-독일어홍보대사”를 모집합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하면 독일 문화와 언어에 대한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40분 안에 낯선 나라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답할 기회를 여러분께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경연 대회는 한국, 일본, 중국, 몽골 그리고 홍콩의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초등학생, 중학생 또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준비하고 독일을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13년도의 대주제는 “문학의 나라 – 독일“과 “스포츠의 나라 – 독일”입니다. 문학과 스포츠 가운데 하나 또는 두 주제를 함께 여러분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독일 언어와 문화를 소개할 수 있는, 여러분만의 독특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입니다.

“괴테-독일어홍보대사”가 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고 Hallo Deutschland! (PDF 257KB)
선발 기준, 선발 절차

시상

1, 2등
동아시아 지역 대학생들과 함께 독일 도시 괴팅겐에서 열리는 1주 세미나에 참가할 수 있는 전액 장학금
기간: 11월 말 (여행 경비, 세미나 참가비, 숙식비 포함)

3등
독일 Goethe-Institut의 2주 독일어 집중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장학금
기간: 2014년 1월말 이전 (수강료, 숙소, 항공료 보조금 700유로)

지원 조건
팀으로만 지원 가능
각 팀은 2인으로 구성하되, 독일어 능력 수준이 B1 수료 이상이어야 함
참가자 전원이 대학 및 대학원생이어야 함
지원 서류

독일어로 기재한 지원 양식 1부 (Word 69KB)
독일어로 작성한 지원 동기서 1부
독일어와 한국어로 작성한 40분 분량 워크숍 구상안 (3~5쪽, 줄간격 1.5, 글자 크기 12)
* 워크숍은 한국어로 진행
어학 능력 증명서류 제출: 괴테-독일어능력증명서 또는 소속 대학이 인정하는 확인서 (PDF 81KB)
재학증명서
모든 지원 서류는 전자문서 형태로 mi-ran.ahn@seoul.goethe.org에 제출
지원 서류 제출 기한은 전자문서 접수를 기준으로 2013년 5월 12일(일)

지원 서류 제출 시 수신 확인 메일을 발송합니다. 수신 확인 메일을 1주 내에 받지 못 하였거나 지원 절차와 관련하여 기타 질문이 있을 경우에는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미란
전화 (02) 2021-2837
mi-ran.ahn@seoul.goethe.org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