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권 지역전문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인재
독일어권 지역전문가,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인재
1980년에 설립된 독어독문학과는 유럽연합의 핵심국가로서 국제적 영향력이 지대한 독일과 관련하여 다양하고 심화된 학습을 제공함으로써 한국과 독일 두 나라의 교량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인재, 독일을 넘어 독일어권의 지역전문가, 나아가 세계적으로 활약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하여 학문연구와 실생활에 필요한 독일어 구사능력을 집중적으로 배양하고, 독어학과 독문학 그리고 독일 사회 및 문화 등에 대하여 체계적이고 심층적으로 학업 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전 및 교육목표
교육목적
독일을 중심으로 한 독일어권의 문학, 문화, 사회, 정치 등에 대한 깊은 이해 및 뛰어난 독일어 구사능력을 겸비한 독일어권 지역전문가 양성
교육목표
① 독어독문학과는 독문학, 독어학, 독일지역학 등을 포괄하는 다양한 학업을 통하여 인간과 사회에 대하여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화합·소통형 인재를 양성한다.
② 독어독문학과는 체계적인 학습을 통하여 독일어 활용능력을 배양하여 독일어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③ 독어독문학과는 독일어권에 대한 풍부한 이해 및 심화된 지식을 쌓고, 이를 토대로 나아가 한국과 독일 사이에서 상호문화이해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독일어권 지역전문가를 양성한다.
졸업 후 진로
대학원 진학(본교, 국내 타대학, 독일어권 대학), 독일을 비롯한 외국계 회사, 무역회사, 언론계, 금융계, 출판계, 엔터테이먼트계, IT기업, 항공사, 공기업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